에프엑스시티 FX시티사이트 완전정복!

에프엑스시티 FX시티사이트 완전정복!

에프엑스시티 FX시티사이트 하나fx게임 http://sura99.com

fx시티
fx시티

엔트리fx게임& 네임드fx게임 바로가기 클릭

KDB생명을 가지고 있는 산업은행과 칸서스자산운용은 PEF인 JC파트너스 등 매수 후보자들의 실사가 끝난 후 본입찰과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JC파트너스가 유력한 우선협상대상자로 거론되고 있다. KDB생명은 총자산 규모 19조4364억원으로 국내 생명보험업계 13위 보험사다.

산업은행은 지난 2010년 금호그룹 부실로 KDB생명(당시 금호생명)을 칸서스자산운용과 공동으로 인수했다. 당시 조성한 PEF 규모는 6500억원 수준이고, 추후 유상증자를 통해 투입된 돈은 1조원에 이른다. 산은은 지난 2014~2016년 KDB생명을 매각하려 했지만 모두 실패했고, 작년 9월 네 번째 매각을 공식화했는데 최근 매각에 청신호가 켜진 상황이다.

[fx시티] [fx게임사이트]로 안내합니다. http://dck99.or.kr

앞서 매각이 모두 실패로 돌아갔던 것은 시장과 가격 괴리율이 커서다. 헐값 매각 논란을 피하려면 장부가인 주가순자산비율(PBR) 1배 수준은 받아야 하지만, 시장에서 보험사의 장부가는 삼성생명 PBR 0.25배, 한화생명 PBR 0.1배 등으로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목을 잡았다. 산은 입장에서는 투입한 돈 등을 고려해서 선뜻 가격을 조절하기 쉽지 않았던 것으로 풀이된다.

하지만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작년 10월 국정감사에서 KDB생명에 대해 “시장에서 매각가격을 2000억~8000억원으로 보고 있다”고 밝히며 분위기가 달라졌다. 실제로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는 JC파트너스는 KDB생명 지분 92.73%를 약 2000억원에 사들인 뒤 3000억원가량의 유상증자를 계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JC파트너스는 오릭스PE 출신 이종철 대표가 2018년 독립해 설립한 PEF다. JC파트너스는 KDB생명을 공동재보험 회사로 바꾸겠다는 계획이다. 공동재보험은 보험사가 고객에게 받은 저축보험료의 일부를 재보험사에 넘겨서 운용하는 제도다. 앞서 JC파트너스는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MG손해보험을 2000억원 유상증자하는 조건으로 인수하기도 했다.

Leave a Reply